강남 밤알바

룸알바란, 업소에서 밤에 일하는 모든 알바 활동을 말합니다. 업종 특성상 정규직이 아닌 계약직에 가깝기 때문에, '알바'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밤알바는 다른 일에 비해 특별한 업종이다 보니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면 궁금한 것이 많을 수밖에 없고, 유흥업소에서 알바를 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여성알바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지닌 경우도 많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는 평법한 회사와는 일의 성격이 완전히 다르고, 업무의 시간대도 다른 데다 고객들의 성격까지 정반대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업소 알바가 처음인 언니들은 일을 시작하기 전에, 어느 정도 이 바닥의 대한 정보를 듣고 자신의 가치관과 패턴 등의 부분을 충분히 고려해야만 할 것입니다.

유흥알바


세상에는 어떤 업무를 해도 힘든 것은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회사를 가도 그 회사만의 어려움은 있기 마련이며, 영업직 역시 마찬가지로 꾸준히 성과를 내야만 하는 보통 회사는 그 나름의 어려움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룸알바 또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룸알바는 손님을 상대하며 고객의 분위기를 맞추는 일이 거의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꼭 술을 많이 마셔야 하는 것은 아니기에, 가게에 따라 언니들을 평가하는 방법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즉, 사대가 맞는 업소에서 일을 하게 된다면 많은 스트레스 없이 편안히 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업종 등급(텐프로, 쩜오 등의 구분)에 따라 손님의 질 또한 달라지므로, 언니들에게 알맞은 업종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업소알바는 특별한 사람만 종사할 수 있다?, 혹은 예쁜 사람만 할 수 있다는 것 역시 편견에 불과합니다. 새벽에 강남 유흥가, 특히 논현동이나 역삼동을 돌아다니면 멋진 드레스나 원피스을 입고 풀 메이크업으로 셋팅한 언니들이 서성이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살제로 보통은 언니들과 전혀 다르지 않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가게에서 일하는 언니들이 근무하지 않을 때 화장을 하지 않고 옷도 평범하게 입는다면 아마 몰라볼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그만큼 아가씨라고 해도 여느 일반적인 여성과 크게 다르지 않은, 내 동네 이웃과 같은 분들이 대부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외모와 같은 이유로 일하는 것에 고민하는 언니들이라면, 그런 생각 보다는 언니 스스로 어떻게 해야 고객에게 더 인기가 많고 센스있는 프로 정신을 갖출 수 있는지에 더 많은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밤알바를 하는 이유 중에서는 단순히 자신이 원하는 것을 하기 위한 수익적인 부분도 있지만, 생활이 어렵거나, 책임져야 할 많은 어려움들의 이유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족의 빚을 해결하기 위해서, 아니면 학자금 명목으로 어쩔수 없는 생계를 위해 일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보통 일로는 결고 해결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시작하는 경우도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렇게 시작한 일로 자신의 문제를 혜결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업소의 특성상 수명이 평범한 회사보다 짧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적은 연령에 시작해서 빚을 갚고 새로운 여성유흥알바 일을 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언니들도 많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혼자서는 또는 평범한 일로 감당할 수 없는 예측할 수 없었던 일로 인해 여자알바를 하는 이유도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언니들의 시급 또는 티씨의 상승으로 예전보다 더 높은 페이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약 5년에서 10년 동안 언니들의 페이 상승폭이 크게 인상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세계 금리 및 국내의 물가 상승으로 조금 더 많은 페이를 지급하는 업소가 보이기 시작하였고, 이한 흐름은 모든 가게에도 적용되고 있습니다. 하여, 많은 언니들이 밤알바에 더 몰리게 되었고, 그 만큼 언니들만의 스스로의 능력이 우선시 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언니라고 해도 강남의 경우, 외국인 접대나 방문이 많기 때문에 외국어가 능통한 언니를 조금 더 선호 한다거나, 성격이 활달하여, 손님들과 좋은 분위기를 연출하게 된다면 가게에서는 조금 더 많은 페이를 챙겨 주면서라도 함께 일하기를 원하기도 합니다. 이렇듯 개인의 자기 개발과 업계 환경의 변화를 잘 파악한다면 보다 높은 수익으로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게 될 수 있습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